취객의 프로그래밍 연구실


[GC 12]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 멀티플레이 정보공개 GamesCom

출처(작성자)

  노트포럼

작성일자

  2012.08.20 17:42

링크

  http://ruliweb.daum.net/news/523/view/RN20120820174216000-44949.daum

취객 한마디

  -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이하 엑스컴: EU) 개발자 인터뷰가 독일시간으로 8월 16일 게임스컴 2012 2K게임즈 인터뷰룸에서 진행됐다.

인터뷰에는 제이크 솔로몬 리드 디자이너가 참가해서 엑스컴: EU의 멀티플레이 모드에 대해서 소개했다. 엑스컴: EU는 게이머가 분대의 리더가 되어 군인 유닛들을 조종하면서 지구를 침공한 외계인들에게 맞서는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각 군인 유닛들은 특기가 있으며, 전투에서 전사하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게이머는 미션을 진행해나가면서 군인 유닛들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연구를 통해 전투에 도움이되는 새로운 요소들을 얻어나갈 수 있다.

게임스컴 2012이 열리기 직전에는 엑스컴: EU의 멀티플레이 모드가 공개됐고, 게임스컴 2012 2K 인터뷰 부스에서는 싱글플레이와 멀티플레이 모두를 시연해 볼 수 있었다. (촬영은 불가능했다)

멀티플레이는 PS3, Xbox360, PC 등 각 플랫폼별로 별도의 서버가 존재하며, 게이머들은 다른 게이머들과 1 대 1 대전을 즐길 수 있다. 대전 상대는 자동으로 찾을 수 있고, 다른 게이머를 초대할 수도 있다.

멀티플레이에서 게이머는 포인트, 제한 시간 등을 설정할 수 있다. 포인트는 유닛과 아이템을 구입하는 데 필요하며, 유닛은 400포인트 짜리 유닛부터 8,000 포인트짜리 유닛까지 다양하다. 그리고 인간과 외계인을 섞어서 부대를 구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상대가 어떤 유닛을 구입하는지는 전혀 알 수 없으므로, 유닛 구성에 대한 수 싸움이 존재한다.

전투 준비를 끝내고, 멀티플레이에 돌입하면 두 게이머 중 적은 포인트를 소모한 게이머가 먼저 턴을 시작한다. 자신의 턴에 자신이 구입한 유닛들을 모두 움직일 수 있고, 이동/공격 등의 명령들을 제한 시간 내에 모두 끝내야 한다. 처음에는 두 게이머 유닛들이 떨어져있기 때문에, 일단 상대가 어디에 있는지를 찾는 것이 먼저이다.

이렇게 턴을 진행해가면서 상대의 모든 유닛을 죽이면 승리하게 된다. 한 게임을 진행하는 데는 약 15분 정도가 걸린다고 한다. 유닛의 상성이 있기 때문에, 상대 유닛들에 매우 약한 유닛만을 가지고 있는 경우라면 게임이 빨리 종료될 수도 있다.

멀티플레이에서 승리한다고 특별한 보상이 주어지지는 않는다. 다만, 랭킹전에서 점수를 쌓으면 자신이 몇 등인지 리더보드에 기록된다고 한다. 랭킹은 PS3, Xbox360, PC 각 플랫폼별로 따로 존재한다고.

제이크 솔로몬 리드 디자이너는 마지막으로 "현재 모든 플랫폼(PS3, Xbox360, PC)의 한글 버전도 준비되어있고 잘 돌아간다. 한국은 우리에게 중요한 시장이며, 게임 산업의 미래를 볼 수 있는 시장이다"며 "엑스컴: EU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이번에 공개된 멀티플레이 모드도 굉장히 재미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엑스컴: EU는 오는 10월 9일 북미에 발매되고, 10월 12일 한국을 포함한 북미 외 다른 지역에 발매될 예정이다. 발매되는 플랫폼은 PS3, Xbox360, PC이다.


제이크 솔로몬 리드 디자이너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03
27
601482

Daum view 랭킹

노트포럼 바로가기

미디어잇 바로가기

보드나라 바로가기

루리웹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