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객의 프로그래밍 연구실


[TGS 12] SCEJ, 신규 PS Vita용 라인업 발표 Tokyo Game Show

출처(작성자)

  루리웹

작성일자

  2012.09.19 17:28

링크

  http://ruliweb.daum.net/news/523/view/RN20120919172844000-45705.daum

취객 한마디

  -



SCEJ는 19일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PS Vita용 발매 예정 타이틀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PS Vita용 완전 신작을 포함해 타기종으로부터의 이식작과 다른 PS 플랫폼과의 크로스 플레이 기능을 지원하는 타이틀이 새로이 공개되었다.

이나후네 케이지의 신작인 '소울 새크리파이스'는 초마법 액션 배틀 게임이라 이름 붙은 작품으로, 최대 네 명이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다. 발매 일정은 당초 예정보다 늦어진 2013년 봄으로 잡혔으며, 겨울에 체험판이 공개될 예정이다.

마벨러스AQL은 PS Vita로 세 개의 신작을 발표했다. 2013년 초 발매 예정인 '발하라 나이츠 3', 3DS로 시리즈가 등장한 바 있는 '섬란 카구라' 시리즈의 완전 신작인 '섬란 카구라 시노비 버서스(2013년 2월 28일 발매 예정)', Wii로 발매되었던 타이틀의 이식작인 '오보로무라마사(2013년 3월 28일 발매 예정)'가 이번 컨퍼런스에서 첫 공개되었다.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는 오메가 포스의 완전 신작 '토귀전'을 발표했다. PSP와 PS Vita로 동시에 발매되는 '토귀전'은 2013년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일본풍의 게임 무대를 배경으로 귀신과의 사투를 벌이는 게임이다. 박력 넘치는 연출과 상쾌감을 강조한 액션 게임으로, 크로스 플랫폼 기능을 지원한다.

반다이남코 게임즈는 넥스트 건담 게임으로 발표된 '건담 브레이커'와 PSP로 제작 중인 '갓 이터 2'의 PS Vita 동시 발매 소식을 밝혔다.

건담 프라모델을 모티브로 한 PS3/PS Vita용 '건담 브레이커'는 기존 건담 게임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파괴 연출을 강조한 게임이다. 원작의 세계관을 중시했던 기존의 건담 게임과는 달리 디오라마적인 분위기의 배경이 사용되었으며, 실존하는 배경 또한 등장한다. 실제 건담 프라모델이 등급에 따라 스케일이 다른 것처럼 실제로 게임 속에서도 스케일이 다른 건담끼리 전투를 치루기도 한다.

'갓 이터 2'는 PSP 버전 외에 PS Vita로도 2013년 동시 발매가 결정되었으며, PSP와 PS Vita 양 기종 간의 크로스 플레이 기능 또한 지원된다. 협력 플레이와 애드혹 파티 기능에도 대응될 예정이며, 양 기종 간의 게임 자체의 내용과 볼륨은 동일하지만 PS Vita의 경우 하드웨어의 성능을 활용해서 그래픽이 더욱 강화되며, 듀얼 아날로그 스틱을 이용해 조작성 또한 강화될 예정이다.

PS Vita는 지난 2011년 12월 일본에서 첫 발매된 후 지금까지 총 65개의 패키지 타이틀이 출시되었으며, 다운로드 전용 게임을 포함해 전부 91개의 타이틀이 출시되었다. 또한 600여종의 PS1용 게임이 서비스되고 있다.


지금까지 65개의 패키지 타이틀이 출시된 PS Vita.



PS1용 게임인 게임 어카이브 서비스는 600 타이틀을 돌파.



대응 타이틀의 경우 PS Vita-PS3-PSP 간의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가 가능.



PS3와 PS Vita 간의 크로프 플레이가 가능한 'PS 올스타 배틀 로얄'.



PS Vita를 PS3의 특수 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는 '리틀 빅 플래닛 2'.



양 기종으로 출시된 게임은 세이브 파일도 공유된다.



게임 내에서 구입한 아이템도 연동 가능.





'모두의 골프 6'는 한 기종으로 구입했을 경우 다른 기종으로 절반 가격에 다운로드할 수 있다.



'소울 새크리파이스' 연기에 대해 사과하는 이나후네 케이지.



2013년 봄에 발매될 예정.



2012년 겨울 체험판 공개.



'발할라 나이츠' 시리즈의 최신작 '발할라 나이츠 3'.



3DS에 이어 PS Vita로도 출시되는 '섬란 카구라' 시리즈.



Wii로 출시되었던 '오보로무라마사'가 PS Vita로 이식될 예정.



'삼국무쌍' 시리즈의 오메가 포스가 제작하는 신작 '토귀전'



박력 넘치는 염출과 상쾌한 액션이 가능한 게임이 될 것이라고 발표.



지금까지 PS 플랫폼으로만 1,850만장이 팔린 '건담' 게임.



PSP에 이어 PS Vita로도 동시에 발매되는 '갓 이터 2'.



두 기종 간의 크로스 플레이 역시 지원.



2013년 두 기종으로 동시에 발매될 예정.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7
30
599395

Daum view 랭킹

노트포럼 바로가기

미디어잇 바로가기

보드나라 바로가기

루리웹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