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객의 프로그래밍 연구실


LG전자, 5인치 4:3 화면 가진 옵티머스 뷰2 (Optimus Vu: II) 28일부터 출시 Smart-Phone

출처(작성자)

  보드나라

작성일자

  2012-09-27 14:54

링크

  http://www.bodnara.co.kr/bbs/article.html?D=7&cate=24&d_category=8&num=93254

취객 한마디

  -



LG전자가 옵티머스 뷰2 (Optimus Vu: II)를 28일부터 이동통신3사를 통해 순차 출시한다고 밝혔다.


 



옵티머스 뷰2는 5인치대 스마트폰으로는 세계 최초로 4:3 화면 비율을 적용한 옵티머스 뷰의 후속 모델로, 시리즈의 특징인 5인치 대화면과 4:3 화면비를 유지하면서 베젤 두께를 줄여 전작에 비해 세로 길이 약 7mm, 가로 길이 약 5mm가 줄어들면서 화면이 휴대성을 높였다.


 


퀄컴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2GB RAM, IPS 디스플레이가 들어간 옵티머스 뷰2는 착탈식으로 바뀐 2,150mAh 배터리와 외장 SD 슬롯 탑재로 사용성을 개선했다.


 



옵티머스 뷰2는 VoLTE를 지원해 선명하고 깨끗한 고음질 통화가 가능하며, 음성통화 중에도 영상통화로 전환할 수 있고, 중요하거나 급한 전화인 경우 전화 발신 시 메시지도 함께 전달된다. 특히 음성 통화를 하면서 사진이나 동영상 공유도 가능하다.


 


더 진화된 러버듐 펜 2.0(Rubberdium Pen 2.0)은 얇아진 촉으로 보다 섬세한 필기를 할 수 있다. 옵티머스 뷰2와 함께 제공되는 전용 케이스는 펜 거치가 가능하고, 케이스 커버를 닫고 통화할 수 있다.


 


옵티머스 뷰2는 자기유도방식의 무선충전을 지원한다. 별도로 판매되는 무선충전패드는 일반형의 경우 더욱 넓어졌고, 고급형은 가로, 세로 등 어느 방향으로도 거치가 가능하다.


 


별도 판매되는 열쇠고리 모양의 '원 키(One Key)'는 버튼 하나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보이지 않을 때 원 키를 누르면 경고음이 울리게 돼 스마트폰 찾기가 쉬워진다. 여러 명이 함께 셀카를 찍거나, 음악을 들을 때, 운전 중 스피커 폰으로 전화 받을 때에도 '원 키' 하나면 충분하다. '원 키'는 생활 방수가 가능해 설거지나 요리 중에도 유용하다.


 



옵티머스 뷰2에는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옵티머스 G에 들어간 다양한 기능들이 동일하게 제공된다.


 


LG전자가 최초로 스마트폰에 탑재한 'Q리모트'는 가전제품을 스마트폰에 한 번만 등록하면 리모콘을 대신해 적외선 신호로 셋톱박스, 오디오, 에어컨 등의 집 안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 국내외 300여 제조사의 TV, 100여 브랜드의 오디오, 80여 종류의 방송용 셋톱박스(케이블/위성/IPTV)를 지원한다. 특히 '홈 디텍팅(Home Detecting)' 기능을 도입해 사용자가 집에 들어가는 순간 이미 등록된 와이파이 신호를 인지하기 때문에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리모컨 자판이 자동으로 표시된다.


 


옵티머스 G를 통해 처음 공개된 'Q슬라이드'도 들어갔다. Q슬라이드는 하나의 디스플레이에서 서로 다른 2개의 전체 화면을 동시에 겹쳐서 보여주기 때문에, 예를 들어 DMB를 보다가 친구에게 채팅 메시지가 오면 DMB 화면 위로 채팅 창이 반투명하게 보여 방송 시청과 채팅을 동시에 할 수 있다.


 


'Q트랜스레이터'는 44개 언어를 카메라 스캔으로 인식해 최대 64개 언어로 빠르게 번역해준다. 낯선 언어의 안내문이나 표지판, 메뉴판 등에 스마트폰 카메라만 갖다 대면 자동으로 번역해주며 단어 뿐만 아니라 문장까지도 번역이 가능해 해외 여행이나 외국어 공부시 매우 유용하다.


 


옵티머스 뷰에서 처음 선보였던 'Q메모'는 겹쳐쓰기 모드가 추가되어 메모에 적힌 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송금을 하는 등 다른 앱을 실행할 때 메모 내용을 외울 필요 없이 띄워놓고 사용할 수 있다.


 


'노트북' 기능도 강화됐다. '노트북'으로 만든 파일을 다른 스마트폰이나 PC에서도 편집이 가능해졌고, 모바일 프린터를 이용하면 내용을 출력할 수 있다. 또한 캘린더와 연동하거나 노트북 속지를 변경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그 외에 사용자가 위험한 상황이라고 판단할 경우 친구나 가족에게 자동으로 문자를 전송해주는 '안전지킴이'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119 혹은 112에 전화를 하면 사전에 지정한 가족이나 친구에게 자동으로 전송되는 '긴급통화 전달', 사용자가 일정시간 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현재 상황과 위치를 알려주는 '폰 미사용 알림', LG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전화를 걸거나 받게 되면 현재 위치가 전송되는 '내 위치 전달' 등이 포함된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창조적 UX를 통해 고객들이 다채로운 모바일 라이프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옵티머스 G와 함께 시장판도를 바꾸는 전략제품으로 키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수원 수석기자 / swlee@bodnara.co.kr


[관련기사]

플래그십 다운 브랜드 플래그십PC는? 주요 브랜드 플래그십PC 4종 벤치마크
하반기 스마트폰 전쟁의 다크호스,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G
쾌적한 멀티태스킹 위한 2GB 메모리 채용! LG 옵티머스 LTE2
USB 3.0 시대에 어울리는 스마트하드, LG 스마트하드 XE2!!
800dpi는 이제 기본! LG 상사 Snow/Smart 마우스 : LowOne! 이벤트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원본 배포처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원본 배포처 가기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210
55
596196

Daum view 랭킹

노트포럼 바로가기

미디어잇 바로가기

보드나라 바로가기

루리웹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