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객의 프로그래밍 연구실


LG전자, 크기·디자인 다양화 한 '신형 구글TV' 내년 상반기 미국 출시 TV

출처(작성자)

  노트포럼

작성일자

  2012-12-24

링크

  http://www.noteforum.co.kr/news/index.htm?nm=22026

취객 한마디

  -



LG전자가 2013년형 구글TV 라인업을 내년 상반기 미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내년에 출시되는 구글TV는 47/55형만 출시했던 지난해와 달리 42/47/50/55/60형으로 크기를 다양화하고 디자인도 프리미엄형과 일반형으로 이원화 해 다양한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프리미엄형은 그동안 시네마3D 스마트TV에만 적용했던 제로베젤의 시네마스크린 디자인을 채용해 높은 몰입감이 특징이며, 프리미엄/일반형 모두 LG 구글TV만의 독특한 스탠드 디자인으로 멋을 더했다.

LG전자는 2013년형 구글TV에 최신 소프트웨어인 '구글TV 3.0'을 탑재해 '보이스 서치' 기능을 더욱 더 강화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매직리모컨에 대고 말만 하면 방송채널과 앱, 웹사이트, 유튜브(Youtube) 영상 등을 즉시 찾아 재생한다. 특히 단순히 음성을 받아 적는 수준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점이 새롭다. 예를 들어 “윌스미스 나오는 액션영화”라고 말하면 이에 해당하는 영화목록을 나열해 준다.

시청 중인 방송 프로그램과 연관된 앱 및 콘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프라임타임 퀵 가이드'(Prime Time Quick Guide)기능도 탑재해 TV 시청과 검색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별도 콘솔박스가 필요 없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온라이브'(OnLive)는 300여 개의 게임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앱과 방송화면만 보여주던 스마트 홈(초기화면)도 개편했다. 날씨, 뉴스 등 자주 찾는 생활 정보만을 별도로 보여주는 '마이 인터레스트(My Interest)' 기능을 더했다. 특히 경제, 스포츠, 문화 등 카테고리를 지정해 원하는 뉴스만을 볼 수 있게 했다.

휠과 음성인식기능, 제스처 명령기능, 쿼티(QWERTY) 입력기능을 탑재한 매직리모컨도 LG 구글TV만의 강점이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내달 8일부터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가전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일반에 첫 공개할 계획이다.

LG전자 TV사업부장 노석호 전무는 "구글의 강력한 플랫폼 위에 LG전자의 혁신적인 UI, 제품력을 더해 더 많은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15
125
591807

Daum view 랭킹

노트포럼 바로가기

미디어잇 바로가기

보드나라 바로가기

루리웹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