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객의 프로그래밍 연구실


[CES 2013] LGD, 올레드·초고해상도 TV 소개 Consumer Electronics Show

출처(작성자)

  미디어잇

작성일자

  2013.01.08 11:07:08  

링크

  http://www.it.co.kr/news/mediaitNewsView.php?nSpecialSeq=134&nSeq=2293783&auth=1

취객 한마디

  -



[CES 2013] LGD, 올레드·초고해상도 TV 소개

 

올레드와 초고해상도(UD) TV가 올해 가전 시장의 주류로 성장하며, 미래 스마트폰의 형태로 관심을 받고 있는 플렉서블 제품이 올해 말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TV 시장은 올레드와 UDTV가 핵심 모델 될 것

 

LG디스플레이는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현재 수율이 낮은 올레드와 UDTV를 병행해서 전략적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CES 2013에서 기자간담회를 진행중인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올레드 패널의 제조상 수율이 몇 퍼센트라고 명확히 얘기하기는 어렵지만 양산 수량을 늘려야 한다는 데는 동감한다"며 "일본 업체들이 UDTV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데, 자사는 고해상도 대형은 UDTV로 올레드는 무게나 디자인 측면으로 접근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한 사장은 "현재 UD 콘텐츠가 부족한 것이 단점으로 꼽히는데 이는 3D 방식 중 하나인 편광안경(FPR) 방식 역시 마찬가지 상황"이라며 "고객들에게 옵션 형태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당연히 풍부해야만 하는 것이므로 업체들과 콘텐츠 제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드웨어뿐 아니라 콘텐츠도 적극 공급할 것이라는 의지를 강하게 표현한 것이다.

 

그는 최첨단 제품인 올레드 TV의 가격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혔다. 한 사장은 "처음 PDP 40인치 제품이 나왔을 때 가격은 1000만원에 육박했다"며 "올레드처럼 파격적인 혁신 제품을 1100만원에 판다고 해서 비싸다 말할 수는 없고, 향후 가격은 조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플렉서블 스마트폰 출시는 올해 하반기

 

이와 함께 LG디스플레이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스마트폰의 출시 시기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여사덕 LG디스플레이 부사장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폰은 올 하반기 출시될 것"이라며 "경쟁사도 관련 제품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올해가 모바일 풀HD 스마트폰의 원년"이라고 강조하며 "향후 출시될 하이엔드 제품이 이를 채택할 전망이다"고 덧붙였다.

 

라스베이거스(미국)=이진 기자 miffy@it.co.kr

8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23
99
590595

Daum view 랭킹

노트포럼 바로가기

미디어잇 바로가기

보드나라 바로가기

루리웹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