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객의 프로그래밍 연구실


무한한 가능성 제공한다…삼성전자, 'CES 2013 프레스 컨퍼런스' 개최 Consumer Electronics Show

출처(작성자)

  노트포럼

작성일자

  2013-01-08

링크

  http://www.noteforum.co.kr/news/index.htm?nm=22168

취객 한마디

  -



삼성전자가 1월 8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3' 개막에 앞서 '소비자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한다(Discover the world of possibilities)'는 주제로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삼성전자 CE부문장 윤부근 사장의 발표로 시작된 이번 프레스 컨퍼런스는 세계 각국의 취재진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1시간 가량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삼성전자 CE부문장 윤부근 사장은 "올해 우리의 목표는 소비자가 기대하는 것 뿐 아니라, 가능하다고 생각하지 못했던 것까지 제공하여 소비자가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도록 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TV를 통해 소비자가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콘텐츠 제공은 물론, TV와 새로운 방식의 소통 방법도 제공할 것"이라며, "더욱 편하게 TV를 즐길 수 있고 시간의 경계를 넘어 가족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TV의 모습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CES 2013 개막에 앞서 열린 삼성전자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삼성전자 CE부문 윤부근 사장이
'소비자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한다'는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더욱 편안하고 스마트한 TV 시청 경험 선사할 2013년형 삼성 스마트TV
삼성전자는 이 자리에서 2013년도 TV 시장을 이끌 스마트TV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스마트TV 'F8000'시리즈는 한층 더 스마트해진 성능으로 집안에서 더욱 편안하고 재미있게 TV 시청을 할 수 있는 '궁극의 편안한 TV 시청 경험(Ultimate Lean-Back Experience)'을 선사한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F8000'은 사용자의 시청 패턴 분석과 향상된 보이스 인터랙션 기능을 통해 더욱 편리해진 실시간 방송 검색 및 추천 기능(S-Recommendation)을 지원한다. 특히, 사용자의 시청 습관과 선호 콘텐츠 분석을 통해 TV가 볼만한 실시간 TV 프로그램을 찾아 맞춤형으로 자동 추천해 거실 소파에 기대 더욱 쉽고 편안하게 TV 시청이 가능하다.

 

더불어 특정 키워드 없이 '뭐 볼만한 거 없어?'라고 물어도 사용자가 볼 만한 TV 프로그램 추천을 해준다. 또 향상된 보이스 인터랙션 기능을 통해 단편적 음성 인식을 넘어 일상적인 용어로 대화하듯 사용할 수 있다.

 

또 최초로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기존 모델 대비 3배 이상 속도가 빨라졌으며 더욱 직관적이며 쉬워진 UI(User Interface)를 바탕으로 한 'On TV', 'Movies & TV Shows','Photos, Videos & Music', 'Social', 'Apps' 등 5개 카테고리를 가진 새로운 스마트 허브를 선보였다.

 


▲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삼성전자 미국법인 팀 백스터 부사장이 '13년형 삼성 스마트TV F8000을 소개하고 있다.

 

디자인에서도 F8000의 경우 앞면은 유리, 뒷면은 메탈 소재를 사용해 360도 어느 방향에서든 수려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느낄 수 있으며 자연의 곡선에서 영감을 받은 아크 디자인의 스탠드는 가벼운 스크린이 물 위에 떠있는 느낌을 주어 TV 시청시 몰입감을 더해준다. 또 태블릿이나 다른 제품과의 연결성도 강화되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끊김 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TV용 카메라(STC3000)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카메라가 장착되지 않은 삼성 스마트TV 제품에 설치해 소비자가 얼굴인식 기능이나 동작 인식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삼성전자 미국법인 조셉 스틴지아노 상무가 TV의 성능을 최신으로 유지시켜주는 '에볼루션 키트'를 소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삼성 스마트TV를 시간의 경계를 넘어 매년 최신 기능으로 진화시켜 주는 '에볼루션 키트(Evolution Kit)'도 공개됐다.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의 키트를 TV 뒷면에 간단하게 장착하면 쿼드코어 CPU의 성능과 속도는 물론, 메모리 성능과 GPU 기능도 13년 신형 스마트TV 모델과 같이 혁신적으로 향상된다.

 

특히, 훨씬 빨라진 처리 속도로 TV 시청 중 애플리케이션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며  S-Recommendation, 보이스 인터렉션 등 13년형 스마트TV의 새로운 기능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에 소비자들은 신규 TV를 구매할 필요없이 2012년 스마트 TV를 2013년형 최신 스마트TV로 진화되는 진정한 스마트TV의 혁신을 경험할 수 있다.

 

CES 최고 혁신상의 세계 최대 85형 UHD TV 공개
삼성전자는 이와 더불어 우수한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CES 최고혁신상(Best of Innovations)'을 수상한 85형 UHD TV도 공개했다.

 

이 제품은 기존 TV들의 고정관념을 탈피한 과감하고 독창적이며, 프리미엄을 넘어 오랫동안 변하지 않을 '타임리스(Timeless) 갤러리' 디자인을 적용해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특히, 프레임 속에 떠다니는 듯 한 초대형 화면은 갤러리의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높은 예술적 가치도 제공한다.

 

또한 풀HD(1920x1080)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보다 4배(3840x2160) 높은 800만 화소의 해상도를 구현하고 삼성의 독자적인 업 스케일링(Up-Scaling) 알고리즘 기술을 사용해 HD 콘텐츠도 초고해상도(UHD) 화질로 쉽게 변환하여 선명하게 시청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최상의 3D 화면 구현은 물론, 외관 프레임 속에 장착된 120와트의 고출력 스피커를 통해 생생한 음향까지 제공해 가정에서도 극장에서와 같은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 미국법인 조셉 스틴지아노 상무가 'CES2013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삼성 UHD TV를 소개하고 있다.

 

북미 지역에 맞는 프리미엄 가전 제품으로 시장 공략
삼성전자는 대용량과 사용편의성이 강화된 'T9000-LCD' 냉장고와 'WA50F' 세탁기 등 다양한 스마트 가전도 공개했다.

 

'T9000-LCD' 냉장고는 와이파이 지원이 가능한 10형 크기의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가족간 사진이나 메모 등을 공유할 수도 있고 우리 가족만을 위한 특별한 요리책을 만들 수도 있다. 또한, 뉴스, 날씨, 캘린더, 인터넷 라디오, 식품관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스마트 리빙을 구현할 수 있다.

 

목욕타월 36장을 한 번에 세탁할 수 있는 5.0 Cu.ft(큐빅 피트)의 최대용량을 구현한 'WA50F' 전자동 세탁기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강력한 펌프로 통이 돌며 좌우로 생겼던 물살에 위에서 한 번 더 폭포수처럼 물을 쏘아 주는 아쿠아젯 기능을 추가해 세탁력을 극대화 했다.

 

시리즈7 크로노스 · 울트라, 터치 모니터 등 새로운 IT 제품도 선보여
삼성전자는 15형 풀HD 디스플레이와 10포인트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시리즈7 크로노스'와 13.3형 풀 HD 디스플레이와 17mm 두께의 '시리즈7 울트라' 등 새로운 프리미엄 노트북도 선보였으며, 윈도우8 OS에 최적화된 '시리즈7 터치(SC770)' 모니터도 공개했다.

 

또한 세계 최초로 2D/3D 이미지와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새로운 스마트 카메라 'NX300'과 '45mm 2D/3D렌즈'를 선보였다. 특히, 하이브리드 AF방식을 채용하여 AF성능 및 셔터스피드 속도를 크게 향상 시켰으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기능을 지원하여 스마트폰과의 연결성 및 SNS 사용성이 더욱 편리해졌다.

 

이외에도 S펜을 통해 콘텐츠 크리에이션 기능이 강화되고 안드로이드 플랫폼 젤리빈과 프리미엄 스위트를 탑재한 '갤럭시노트 10.1 LTE' 모델을 미주 지역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023
99
590594

Daum view 랭킹

노트포럼 바로가기

미디어잇 바로가기

보드나라 바로가기

루리웹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