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객의 프로그래밍 연구실


LG전자, '휘어진 화면' 곡면 올레드 TV 선보여 Consumer Electronics Show

출처(작성자)

  노트포럼

작성일자

  2013-01-09

링크

  http://www.noteforum.co.kr/news/index.htm?nm=22194

취객 한마디

  -



LG전자가 8일(현지시간)부터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3 CES에서 세계 최초로 3D를 지원하는 곡면 올레드TV 3대를 선보였다.

 

오목하게 휘어진 화면을 적용한 '곡면(曲面) 올레드TV(모델명 EA9800)'가 그 주인공으로, 오목한 곡면 TV 화면은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세계 디스플레이 산업 역사에 획을 긋는 혁신적 디자인과 기술의 결정체라는 평을 받았다고 LG전자측은 전했다.

 


▲ CES 2013에서 LG전자가 선보인 곡면 올레드 TV

 


▲ 삼성전자 역시 CES 2013에서 Curved OLED TV를 선보였다.

 

곡면은 시청자의 눈에서부터 화면 중심부와 측면까지의 각 거리를 동일하게 해 화면왜곡 및 '외곽부 인지도 감소 현상'을 최소화시킨다. '외곽부 인지도 감소 현상'이란 시야각 끝 부분이 중심부 보다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떨어지는 현상으로, 영화관 앞 자리에 앉을수록 화면 양쪽 끝 부분이 흐릿하게 보이는 것과 같은 원리이다.

 

LG전자는 실제 전시장에 곡면 올레드TV 3대를 나란히 전시, 대형 영화관과 같은 곡면 효과를 극대화했다. 특히, LG 고유의 시네마3D 기능도 지원, 화면 몰입감을 높였다. 또한 화면과의 일체감을 살린 크리스털 소재 스탠드는 시청 시 TV 화면을 제외한 요소를 시각적으로 제외시켜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이는 곡면화면 효과를 더욱 부각시킴은 물론 마치 TV가 허공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연출한다고 LG전자측은 설명했다.

 

이 외에도 LG전자는 'ㄹ'자 비대칭 구조 스탠드 디자인의 올레드 TV(모델명 EA8800)더 처음 선보였다. 스마트폰 보다 얇은 TV에 슬림한 비대칭 구조 스탠드가 세련되고 절제된 미를 한층 돋보이게 한다. LG 올레드 TV는 RGB(Red, Green, Blue) 픽셀에 W(White) 픽셀을 추가한 4컬러(Color) 픽셀을 적용한 WRGB 기술을 기반으로 자체발광 소자를 통해 구현한 무한대의 명암비와 넓은 시야각, 그리고 잔상 없는 빠른 응답속도가 특징이다.

 

LG전자 HE본부장 권희원 사장은 "이번 올레드TV는 완벽한 화질에 상상할 수 없었던 혁신적인 디자인 가미된, 지금까지의 모든 디스플레이를 뛰어넘는 제품"이라며, "꿈의 화질을 구현하는 올레드TV로 차세대 고화질 TV 시장을 확실히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주 한국에서 출시한 데 이어 세계 주요시장에 올레드TV를 잇달아 출시해 차세대 TV시장 선점에 가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023
99
590594

Daum view 랭킹

노트포럼 바로가기

미디어잇 바로가기

보드나라 바로가기

루리웹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