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객의 프로그래밍 연구실


WD, CES 2013에 낸드 플래시와 HDD 결합한 7mm/ 5mm 2종류의 SSHD 공개 Consumer Electronics Show

출처(작성자)

  보드나라

작성일자

  2013-01-10 12:26

링크

  http://www.bodnara.co.kr/bbs/article.html?D=7&cate=5&d_category=8&num=95533

취객 코멘트

  -



하드디스크 (HDD) 제조사로 잘 알려진 웨스턴디지털 (이하, WD)은 낸드 플래시와 하드디스크 (HDD)를 결합한 Solid-State Hybrid 드라이브 (SSHD)를 CES 2013에 공개했다.


 


낸드 플래시 기반 SSD (Solid-State Drive)와 하드디스크를 결합해 만든 SSHD는 씨게이트 (Seagate)를 시작으로 도시바 (Toshiba)와 WD도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5mm 두께의 3세대 SSHD를 발표한 씨게이트를 이어 WD도 7mm와 5mm 두께로 데스크탑 및 울트라북 등의 모바일 시장을 타겟으로 한 SSHD를 공개했다.


 


SSHD는 낸드 플래시를 통해 반복되는 작업을 구현해 빠른 부팅과 반응시간을 제공하며, 대용량 하드디스크를 이용해 SSD의 저장공간 문제를 보완한다.


 



 


소식을 전한 pcper는 WD가 공개한 SSHD는 2가지 모델로 블랙 시리즈로 구분되며 동일한 2.5인치 크기를 제공하나 두께 및 용량에는 차이가 있다고 언급했다.


 



 



 


7mm 두께의 SSHD는 최대 1TB 용량과 16-24GB의 SSD 용량을 제공하며 SATA 포트를 이용해 데스크탑 및 울트라북 등의 모바일 시스템에 적합하다. 5mm 두께의 SSHD는 16-24GB SSD와 하드디스크는 최대 500GB 용량, 그리고 새로운 포트를 지원해 보다 협소한 공간의 울트라북 등에 활용된다.


 


WD는 SSHD 제품의 출시 시기나 스펙, 가격 등의 자세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으나 올해 내로 출시될 것이라고 전했다.



권경욱 전문기자 / viper2@bodnara.co.kr


[관련기사]

WD의 BGB 마케팅, 1년이 지난 지금은?
WD 그린에디션 vs 7200RPM, 올바르게 바라보는 방법은?
나에게 맞는 스토리지는? 9종 HDD + SSD 벤치마크
색으로 쉽게 사자!, 웬디 블루/그린/블랙 마케팅
WD6400AAKS 논란! 당신의 640GB 하드는 안녕하십니까?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원본 배포처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원본 배포처 가기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324
113
584719

Daum view 랭킹

노트포럼 바로가기

미디어잇 바로가기

보드나라 바로가기

루리웹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