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객의 프로그래밍 연구실


알파스캔, 21:9 화면 비율의 시네마 스크린 모니터 출시 Moniter

출처(작성자)

  노트포럼

작성일자

  2013-03-22

링크

  http://www.noteforum.co.kr/news/index.htm?nm=23233

취객 커멘트

  21:9 화면비에 29인치라... 매우 색다르네요~



(주)알파스캔 Displays(대표이사 류영렬, www.alphascan.co.kr)가 21:9 화면비율의 29형 수퍼 와이드 모니터 '알파스캔 2963 IPS Cinema Screen(21:9)'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재 주로 사용하는 모니터의 화면비율이 16:9 또는 16:10인데 반해 알파스캔 신제품의 화면 비율은 영화관과 거의 동일한 21:9로 1대의 모니터로 2대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사무실은 물론 집에서도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스마트워킹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어 이번 신제품은 스마트 환경 구축의 핵심 아이템으로 주목 받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영화 감상시 화면 위 아래의 검은색 공백 없이 실제 영화관에서 보는 것과 같은 풀 스크린으로 볼 수 있고, 최근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나 베틀필드3와 같은 게임은 21:9 화면을 지원하기 때문에 더 넓은 시야 확보를 통해 게임시 상대방보다 유리한 상황에서 더 실감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3개의 창을 동시에 열어 둘 수 있어 여러 작업을 한 화면에서 동시에 실행할 수 있으며, 인터넷 페이지 2개를 풀 사이즈로 나란히 열어둘 수 있다. 신제품은 일반 사용자는 물론 넓은 화면의 작업 환경을 요하는 CAD작업자, 증권회사 애널리스트, 개발자(프로그래머), 음악작업자들에게도 환영받을 만한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일반 모니터 제품에서는 볼 수 없는 PIP(Picture In Picture)기능은 물론 PBP(Picture By Picture) 기능이 있어 데스크탑과 노트북, 노트북과 셋톱박스 등 두 개의 기기를 1개의 모니터에 동시에 연결하면 5:5로 분할된 각각의 화면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외부에서 사용하던 노트북의 자료를 데스크탑으로 옮기거나 할 필요 없이 모니터에 함께 연결해 데스크탑에 저장된 자료와 동시에 보면서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다른 예로 셋톱박스와 게임 콘솔을 동시 연결할 경우 게임을 즐기면서 TV시청을 할 수 있다.

이와는 별도로 제품과 함께 기본 제공되는 'Sreen+'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7가지의 화면 분할 옵션을 제공해 인터넷, 문서작업, 메신저 등 최대 4개의 프로그램을 한 화면에 동시에 보면서 멀티태스킹 업무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편집 전 후의 화면을 비교하면서 작업하는 경우가 많은 그래픽 디자이너 등 전문가들은 두 개의 모니터를 사용할 경우 색감 등을 맞추기가 어려운 데, 이번 알파스캔 신제품을 사용할 경우 복수의 화면을 1개의 모니터에서 동일한 화질과 색감으로 동시에 볼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빠르고 정확하게 작업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입력단자 또한 다양하다. 셋톱박스, 게임콘솔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는 HDMI와 DVI(dual link), D-sub는 물론 스마트폰과 모니터를 연결하여 스마트폰의 사진이나 영상을 모니터의 대화면으로 볼 수 있게 해주는 MHL 단자도 갖췄다. 더불어 고급 사양의 디스플레이 제품에서만 볼 수 있는 DP In, DP Out 단자도 지원해 고품질의 영상과 음성 출력은 물론, 한 대의 PC에 여러 대의 모니터를 데이지 체인(Daisy Chain)으로 깔끔하고 손쉽게 동시 연결할 수 있어 여러 개의 모니터에 광고 영상이나 홍보 자료 등을 디스플레이 하는 영업 매장 등의 경우 각 모니터마다 별도의 PC를 준비할 필요 없이 1대의 PC만으로 환경구성이 가능해 비용과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1대의 PC에 연결 가능한 모니터의 댓수는 2560 해상도로는 3대, 1080 해상도로는 최대 4개까지이다.

알파스캔 2963 IPS는 화면 좌우 테두리가 거의 없는 것처럼 보이는 울트라 narrow 베젤을 적용하여 동일 사이즈의 다른 제품대비 화면이 더 커진듯한 느낌과 함께 화면 몰입도를 극대화시키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화면 하단부의 블랙베젤 헤어라인도 적용해 세련된 모습이다. 또한, 100 x 100 규격의 베사홀을 이용해 일반형 또는 벽걸이형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3W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와 헤드셋 연결을 위한 오디오 아웃 단자도 갖추고 있다.

시네마 비율의 최신 21:9 AH-IPS 스크린은 2560 x 1080 화소로 선명한 색상표현과 뛰어난 화질을 제공하며,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여 그래픽 디자인, 웹 개발, 포토샵 작업 등에 제격이다. 또한 IPS 제품군에서 가장 빠른 5ms의 응답 속도와 5천만 대 1의 동적명암비 또한 동영상 감상과 게임시 선명도를 높여준다.

2963 IPS는 IPS패널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전력 소모량을 크게 낮춰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을 요구하는 미국 Energy Star 인증을 받았으며, 또한 전자제품 환경 인증 제도 중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기준으로 평가되는 EPEAT Gold 등급을 획득하였다. 제품에 탑재된 전원관리 소프트웨어 e-Saver, 원하는 시간에 모니터를 자동으로 꺼주는 off-timer, 전력 소모를 50% 정도 낮춰주는 Eco모드 등을 사용하면 추가적으로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한편, 알파스캔은 이번 신제품을 화소 기준에 따라 무결점 프리미엄, 무결점 고급, 무결점 표준의 3가지로 구분하여 판매할 예정이다.

알파스캔 국내사업부 김형일 이사는 "이번 21:9 시네마 스크린 신제품 출시를 통해 알파스캔의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일반 사용자는 물론 넓은 화면의 작업 환경을 요하는 CAD작업자, 증권회사 애널리스트, 개발자(프로그래머), 음악작업자들에게 감동을 줄 만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816
80
589187

Daum view 랭킹

노트포럼 바로가기

미디어잇 바로가기

보드나라 바로가기

루리웹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