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객의 프로그래밍 연구실


도시바, 알루미늄 바디 15.6형 풀HD 터치 노트북 출시 Lap-Top

출처(작성자)

  노트포럼

작성일자

  2013-05-15

링크

  http://www.noteforum.co.kr/news/index.htm?nm=24070

취객 커멘트

  -



도시바코리아는 감성공학을 접목한 스마트 실버 색상의 알루미늄 케이스에 15.6형의 풀HD 멀터터치 디스플레이와 harman/kardon 명품 오디오 시스템 및 고성능 프로세서와 그래픽 칩셋을 갖춘 프리미엄 노트북 새틀라이트(Satellite) P50t-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도비사 홍보대사 클라라가 도시바의 프리미엄 노트북 새틀라이트 P50t-A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새틀라이트 P50t-A은 윈도우 8 환경에 최적화된 10포인트 멀티터치 지원 15.6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더욱 넓어진 화면을 통한 여유로운 터치가 가능하다. 동영상 감상 중 원하는 장면으로의 신속한 이동, 사진 확대 및 편집, 지도 검색, 터치기반의 게임과 앱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윈도우 8 에서 화면전환시 등 직관적인 방법으로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등 키보드와 마우스 만으로는 경험할 수 없었던 다양한 사용성을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또한, 터치패널에는 지문방지 코팅을 적용한 강화유리를 적용해 터치 감이 부드럽고 매끈하며 지문이나 오염물이 잘 묻지 않아 항상 깨끗한 화면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모델에 따라 1920x1080의 풀HD와 1366x768 해상도의 HD 디스플레이를 선택할 수 있다. 도시바코리아측은 풀HD 제품의 경우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더욱 또렷하게 즐기기 원하거나 한 화면에서 화면분할로 멀티태스킹을 자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며, 가장 많은 소비자가 선택하는 HD는 문서 읽기나 웹 서핑 등 일상적인 활용을 위한 사용자에게 적합하다고 권장하고 있다.

또한, 새틀라이트 P50t-A 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풍부한 해상력과 선명도를 갖춘 harman/kardon 스피커를 탑재했다. JBL, Mark Levinson, AKG 등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를 보유한 하만 인터내셔널과 공동으로 개발한 harman/kardon 스피커는 Slipstream 기술을 적용해 기존 노트북에서 들어볼 수 없었던 박력 있는 중저음과 섬세한 고음까지 다이내믹한 음질을 구현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더불어 극장이나 홈시어터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입체감 넘치는 서라운드 효과나 고품질 음악 감상을 위한 디지털 사운드 복원 기술을 제공하는 DTS Studio Sound™를 탑재해 영화나 게임, 음악감상의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수준 높은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다.

도시바는 한번 구입하면 장기간 사용하게 되는 노트북 특성에 맞춰 오래도록 질리지 않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유행을 타지 않는 심플함과 편안함에 주목한 감성공학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새틀라이트 P50t-A 는 알루미늄 합금을 소재와 컴퓨터 정밀 가공 처리로 제작해 제품 곳곳의 완성도를 높였다. 금속 소재의 차가운 느낌을 없애고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내도록 케이스 표면에는 헤어라인을 적용해 제품을 파지했을 때 손에 닿는 촉감을 좋게 했으며, 애노다이징 처리로 은은한 스마트 실버(Smart Silver) 색상의 옷을 입혀 마케팅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쇼 케이스 현장에서 '실버 아이언'이라는 애칭을 듣기도 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키보드와 클릭패드 등 기본적인 입력장치에도 감성공학 디자인을 적용했다. 본체와 결합된 일체형 구조의 프레임리스 타일 키보드(Frameless Tile Keyboard)는 쿠션현상이 없어 타이핑에 편리하며, 타이핑 시 소음을 현격하게 줄인 노이즈리스 피니시(Noiseless Finish)기술을 적용해 도서관 같이 조용한 장소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또한 LED 백라이트를 내장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원하는 키를 쉽게 찾을 수 있다.

가로폭이 10cm가 넘는 대형 클릭패드도 장점이다. 일반 터치패드와 다르게 버튼 영역까지 터치를 인식하기 때문에 더 넓은 공간에서 여유롭게 제스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윈도우 8의 제스처 기능을 사용하는데 알맞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클릭패드의 위치가 노트북 팜레스트의 중앙이 아닌 키보드의 자판의 'G, H'키의 중앙에 위치하도록 설계되어 엄지손가락 두 개 만으로도 클릭패드를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새틀라이트 P50t-A 은 모델에 따라 3세대 인텔 쿼드코어 i7 또는 코어 i5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2GB 독립 그래픽 메모리를 내장한 엔비디아 지포스 GT 740M 그래픽 프로세서를 채용해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에서부터 최신 PC 게임까지 뛰어난 그래픽 효과와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1TB 대용량 HDD와 4개의 USB 3.0 포트, HDMI, 블루투스 V4.0 및 DVD 슈퍼멀티 드라이브 등 확장포트도 풍성하게 갖췄다.

또한 HDD의 읽기 속도를 향상시키는 '도시바 HDD 액셀레이터' 기술을 적용해 일반 제품대비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최대 약 40%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이 기술은 Hybrid HDD가 SSD를 사용해 성능을 높이는 것과는 다르게 별도로 추가되는 장치 없이 노트북의 시스템 메모리의 일부를 HDD의 캐시로 사용해 읽기 성능을 향상시킨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 기술은 도시바에서 출시되는 전 제품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도시바코리아의 차인덕 대표이사는 "단순히 노트북의 성능이나 기능만으로 프리미엄 제품이라 말할 수 없다"며 "사용자의 삶을 보다 윤택하고 편리하게 돕는 가치야 말로 진정한 프리미엄 제품이 갖춰야 할 기본이며 '새틀라이트 P50t-A'는 이러한 가치를 실제로 보여주는 2013년 상반기 플래그십 제품"이라고 밝혔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215
125
591808

Daum view 랭킹

노트포럼 바로가기

미디어잇 바로가기

보드나라 바로가기

루리웹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