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객의 프로그래밍 연구실


한국닌텐도, '페이퍼 마리오 스티커 스타' 게임 정보 공개 3DS

출처(작성자)

  루리웹

작성일자

  2013.05.30 09:35

링크

  http://ruliweb.daum.net/news/523/view/RN20130530093535000-52060.daum

취객 커멘트

  -



-팔랑팔랑 마리오의 대모험 「페이퍼 마리오 스티커 스타」

한국닌텐도㈜(http://www.nintendo.co.kr)는 닌텐도 3DS 전용 소프트웨어 「페이퍼 마리오 스티커 스타」를 6월 6일에 정식 발매한다.

「페이퍼 마리오 스티커 스타」는 다양한 장소에서 여러 가지 스티커를 모아 적과 대결하거나 코스에 숨겨진 신비한 장치의 비밀을 풀며 길을 열어 나가는 스티커 배틀 어드벤처 게임으로, 종이처럼 팔랑거리는 마리오가 활약한다.

모험의 무대는 「페이퍼 크래프트」 와 같은 신비한 세계. 이곳에서는 산과 나무는 물론, 마리오와 키노피오, 쿠파 등 등장 캐릭터까지 모두가 종이처럼 팔랑거린다. 버섯 왕국에서 매년 열리는 「스티커 페스티벌」의 밤, 쿠파의 난동으로 특별한 힘을 가진 스티커가 온 세상에 흩어져 버린다. 스티커 행성에서 온 「커스티」의 부탁으로 소중한 스티커를 되찾기 위한 팔랑팔랑 마리오의 모험이 시작된다.

이번 작품에서는 이곳저곳에 붙어 있는 스티커를 떼어내거나 블록을 두드리거나, 상점에서 구매하는 등 다양한 장소에서 여러 가지 스티커를 얻을 수 있는데, 이렇게 얻은 스티커는 마리오의 모험에 있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코스 위의 적과 만나 부딪치면 적과 배틀이 시작되는데, 단순히 부딪치는 것이 아니라 점프로 적을 밟거나, 해머로 두들기는 등 마리오의 액션을 통해 유리한 상태로 배틀을 시작할 수도 있다.

배틀에서는 점프, 파이어플라워, 해머 등 스티커를 사용하여 공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점프 스티커를 붙이면 마리오가 점프로 적을 밟아 공격하는데, 공격 시 타이밍을 맞추어 A버튼을 누르면, 보다 강력한 공격이 가능해지는 등 액션의 재미요소도 느낄 수 있다.

또한, 가시가 있는 적에게 점프로 공격하면 대미지를 받거나, 하늘을 나는 적에게는 해머 공격이 닿지 않는 등, 스티커에 따라 상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다양한 스티커를 모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초원과 사막, 눈으로 뒤덮인 산 등 종이와 박스로 이루어진 코스에는 신비한 장치가 가득하다. 더 이상 진행이 불가능하다고 생각될 때는 스티커를 떼어 길을 만들거나, 해머로 나무를 쓰러뜨려 다리를 만드는 등 길을 열어나갈 수 있으며, 「페이퍼라이즈」능력을 사용하면, 「커스티」의 힘을 빌려 코스에 스티커를 떼거나 붙이며 신비한 장치의 비밀을 풀 수 있다.

예를 들어 선풍기 스티커를 붙이면, 바람을 일으켜 풍차날개를 돌려 풍차날개가 막고 있던 문을 여는 등 생각지도 못했던 힌트를 찾아 비밀을 풀어내는 통쾌함을 맛볼 수 있다.

또한, 모험 도중에 얻은 「특별한 물건」을 스티커로 만들어 비밀을 풀거나 적과의 배틀에 사용할 수도 있으며, 수집에 흥미가 있는 사람은 모은 스티커를 「스티커 박물관」에 장식하고 감상할 수 있다.

종이와 박스로 이루어진 신비한 세계에서 펼쳐지는 팔랑팔랑 마리오의 대모험! 「페이퍼 마리오 스티커 스타」는 2013년 6월 6일 희망소비자가격 44,000원에 발매된다.



ⓒ 2012-2013 Nintendo Program ⓒ 2012-2103 Nintendo / INTELLIGENT SYSTEMS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7
30
599395

Daum view 랭킹

노트포럼 바로가기

미디어잇 바로가기

보드나라 바로가기

루리웹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