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객의 프로그래밍 연구실


[E3] XBOX ONE 발매일-가격-라인업 공개, MS 컨퍼런스 정리 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출처(작성자)

  루리웹

작성일자

  2013.06.11 13:30

링크

  http://ruliweb.daum.net/news/551/view/52348.daum

취객 커멘트

  가격이 너무 쎄네요...;;



MS가 미국 시간으로 6월 10일 Xbox E3 미디어 브리핑을 개최하고 XBOX ONE 발매일과 가격(499달러, 499유로, 429파운드), 6월 10일부터 북미에서 판매되는 'New Xbox360' 그리고 XBOX ONE/Xbox360 게임 라인업을 공개했다.

공개된 XBOX ONE 게임은 '헤일로' 시리즈 신작(343 인더스트리 개발), '배틀필드4'(DICE 개발), 'TITANFALL'(리스폰 엔터테인먼트 개발), '데드 라이징3', '메탈기어솔리드5', '위쳐3', 'RYSE: SONS OF ROME'(XBOX ONE 독점), '선셋 오버드라이브', '마인크래프트 XBOX ONE 에디션' 등이다.

Xbox360 게임 라인업으로는 '월드 오브 탱크'(2013년 여름경 발매), 다크 소울2(2014년 3월 발매) 등이 공개됐다.

이하는 MS 미디어 브리핑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 XBOX ONE 11월 발매, 북미, 유럽, 영국 가격 공개

XBOX ONE이 오는 11월, 전 세계 21개 지역에 발매된다. 가격은 북미가 499 달러, 유럽이 499 유로, 영국이 429파운드 이다. Xbox360에서 XBOX LIVE 골드 회원이었던 사람은, XBOX ONE에서도 골드 회원 자격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고, 골드 멤버쉽 회원은 6월 1일부터 XBOX ONE이 발매될 때 까지 매달 2개의 게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New Xbox360', 미국서 6월 10일부터 판매

미국 시간으로 6월 10일부터 New Xbox360이 판매된다. New Xbox360는 좀 더 작아졌고(Small), 매끈해졌고(Sleek), 조용해졌다(Quiet)고 한다.




■ '메탈기어솔리드5' XBOX ONE 버전 공개

MS 돈 매트릭은 "약속했던 대로 이번 E3에서는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할 것이다"고 말하며 게임 라인업을 공개했다.

가장 먼저 소개된 것은 XBOX ONE용 '메탈기어솔리드5: 더 팬텀페인'이다. 현장에는 MS의 '돈 매트릭'과 코나미의 '코지마 히데오'가 함께 등장해서 게임을 공개했다. 코지마 히데오는 메탈기어솔리드5에서 프로듀서, 게임 디자이너, 디렉터 역할을 담당한다.

게임 영상을 통해 '오픈월드', '보다 깊은 잠입 액션', '실시간 날씨 변화' 등 게임 특징이 소개됐고, '오셀롯'(Ocelot) 등의 등장인물도 소개됐다. 또한 '스네이크'가 아프가니스탄 관련 임무에 대한 정보를 받는 장면, 말타고 가는 장면, 잠입 액션, 근접 액션, 험비를 타고 이동하는 모습 등의 게임플레이 화면이 공개됐다.

메탈기어솔리드5: 더 팬텀페인 트레일러 보러가기






■ XBOX ONE 라인업 소개

MS 필 스펜서는 "MS는 그 어느 시기보다 많은 게임 개발 스튜디오에 투자하고 있고, 굉장히 많은 게임들이 XBOX ONE으로 개발되고 있다. 여기에는 새로운 프랜차이즈, 대작 게임들도 포함됐다"고 말하며 XBOX ONE 게임 라인업을 소개했다.


'TITANFALL'(XBOX ONE 독점)

리스폰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는 슈팅 게임 'TITANFALL'의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이어서 개발자가 직접 나와서 게임 플레이 화면도 공개했다. 게임 플레이 화면에서는 다양한 첨단 무기가 등장했으며, 중간에 게이머가 대형 로봇에 타서 싸우는 장면도 있었다. TITANFALL은 2014년 봄에 XBOX ONE 독점으로 발매된다.

TITANFALL 트레일러, 게임플레이 영상 보러가기




XBOX ONE용 '헤일로' 시리즈 신작

343 인더스트리 관계자는 "헤일로는 굉장한 세계이며 수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며 "오늘은 헤일로가 XBOX ONE으로도 나온다는 사실을 공개한다. 우리는 XBOX ONE의 성능을 충분히 활용할 것이며, 60프레임으로 구동될 것이다"고 말했다. XBOX ONE용 '헤일로'는 2014년 중 발매될 예정이다.

XBOX ONE용 헤일로 트레일러 보러가기






'데드 라이징3'(XBOX ONE 독점)

데드 라이징3가 XBOX ONE 독점으로 발매된다. 데드 라이징3 관계자는 "오픈월드 좀비 게임을 만들기에 XBOX ONE이 최적의 플랫폼이다"며 "어떤 것도 무기가 될 수 있다"고 데드 라이징3를 소개했다. 이어서 데드 라이징3를 시연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마지막에는 주인공이 지원사격을 요청해서 좀비들에게 폭격이 떨어지는 장면도 공개됐다. 데드 라이징3는 2013년 연말 경에 발매된다.

데드 라이징3 플레이영상 트레일러 보러가기




'배틀필드4'

배틀필드4 관계자가 나와서 배틀필드4 게임플레이 화면(60프레임)을 공개했다. 배틀필드4가 출시된 후 '세컨드 어썰트'라는 맵 팩은 XBOX ONE으로 먼저 공개된다.

배틀필드4 플레이영상 보러가기






'RYSE: SONS OF ROME'(XBOX ONE 독점)

'RYSE: SONS OF ROME'은 '갓 오브 워' 방식의 액션 게임이다. 게임플레이 영상을 통해 유럽 중세 시대의 전쟁터 한복판에서 싸우는 모습이 공개됐다. 주인공은 기본적으로 혼자 싸우지만, 중간에 다른 병사들과 함께 진격하거나 방패로 날아오는 화살을 막거나, 다른 병사들과 함께 투척무기를 던지는 장면도 나왔다. (이 부분은 영화 '300'을 연상시켰다.)

크라이텍 체밧 옐리 대표는 "이런 방식의 게임을 개발하기를 오랫동안 고대하고 있었다"며 "XBOX ONE의 성능과 최신버전 크라이엔진으로 드디어 꿈이 실현됐다"고 말했다. 'RYSE: SONS OF ROME'는 XBOX ONE과 함께 출시되며 E3에서 시연 버전이 공개된다.

'RYSE: SONS OF ROME' 플레이영상 보러가기






'선셋 오버드라이브'(XBOX ONE 독점)

인섬니악 관계자가 Xbox 컨퍼런스에 처음으로 등장해서 '선셋 오버드라이브'를 소개했다. 인섬니악 관계자는 "우리는 XBOX ONE을 위한 새로운 프랜차이즈를 개발했다"며 "선셋 오버드라이브는 오픈월드 슈팅 게임으로, 매일매일 플레이 경험이 달라질 수 있다"고 소개했다.

선셋 오버드라이브 트레일러 보러가기




'포르자 모터스포츠5'(XBOX ONE 독점)

'포르자 모터스포츠5' 관계자는 게임에 대해 "포르자 모터스포츠5는 새로운 시대를 여는 신호탄이다"며 "차세대 기술은 폴리곤이나 텍스쳐의 성능뿐만이 아니다"며 "차세대 기술은 우리 세계의 세세한 부분까지 모두 담아내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XBOX ONE의 인터넷 연결 기능과 클라우드 연산 기능으로 인해 개발자들은 당신들의 기대를 완전히 넘어설 수 있게됐다"고 말했다.

'포르자 모터스포츠5'에서는 '드라이바타'(Drivatar)가 게이머가 어떻게 운전하는지, 코너에서 어떻게 공격하는지는 등 플레이스타일을 배운다. 게이머가 접속하지 않았을 때 '드라이바타'는 레이싱을 계속 한다. 게이머가 다시 로그인 했을 때 게이머는 드라이바타의 활동에 따른 보상(크레딧)을 받는다.

그는 마지막으로 "이것은 좀 더 좋은 레이싱 인공지능을 개발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실제 사람의 행동을 구현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포르자 모터스포츠5 게임플레이 및 트레일러 보러가기




'마인크래프트 XBOX ONE 에디션'

MS 필 헤리슨은 "Xbox360 히트작인 '마인크래프트'가 XBOX ONE으로도 발매된다"며 "보다 더 큰 맵, 보다 많은 멀티플레이어, 수 많은 게이머들을 즐겁게 해준 마법들이 돌아온다"고 말했다.




'퀀텀 브레이크'(XBOX ONE 독점)

퀀텀 브레이크 관계자는 "우리는 TV 시리즈와 게임을 결합하는 것으로 혁신을 시도했다"며 "이 게임에서 게이머의 선택은, 해당 게이머에 맞게 제공되는 TV쇼에 영향을 주며, TV쇼를 보면서 게이머는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게임플레이 화면이 공개됐다. 남자 한 명이 등장했고, 그는 시간이 멈춘듯한 장면에서 조각난 유리들 사이에 있는 한 여성을 구했다. 그리고 '시간이 멈춘 상황'은 곧 붕괴했고 남자와 여자는 유리조각을 피했다.

퀀텀 브레이크 트레일러 보러가기




프로젝트 'SPARK'

MS 관계자는 "프로젝트 SPARK는 아무것도 없는 공간에 게임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고 소개했다. 이어서 개발자들이 실제로 구동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개발자가 말을 하면 키넥트의 음성 인식 기능으로 화면에 물체들이 생기고, '4시' 라고 말하면 4시의 모습을, '밤' 이라고 말하면 야경을 보여주는 식으로 상호작용한다.

이런 식으로 여러 가지 지형을 만들 수 있고, 동작 인식으로 강줄기를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 수 있다. 개발자들은 캐릭터들의 마을, 펫, 그리고 이 마을을 공격하는 적들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줬다.

프로젝트 SPARK 플레이영상 보러가기




'WITCHER3'(이하 위쳐3)

'위쳐3' 관계자는 "위쳐3는 시리즈 처음으로 완전한 '프리 로밍'이 구현되며, 오픈 월드 환경이 구현됐다"며 "100시간이 넘는 게임플레이를 제공하며, 전투할 때 키넥트를 활용한 음성 명령 기능(스펠 캐스팅과, 빠른 스위칭 등)도 구현됐고 XBOX ONE 독점 콘텐츠도 있다"고 말했다.

위쳐3 트레일러 보러가기




이외에도 '킬러 인스팅트'(XBOX ONE 독점), D4, 크림슨 드래곤(XBOX ONE 독점), BELOW 등이 공개됐다.

킬러 인스팅트 트레일러 보러가기

D4 트레일러 보러가기

크림슨 드래곤 트레일러 보러가기

BELOW 트레일러 보러가기


■ '월드 오브 탱크', '다크소울2' 등 Xbox360 라인업 공개

MS 관계자는 "현재 준비된 Xbox360 라인업은 '스플린터 셀: 블랙리스트', '라이트닝 리턴즈 파이널 판타지 13', '배트맨 아캄 오리진', 'GTA5' 등 수 많은 게임이 발매될 예정이다"며 "그리고 오늘 이 자리에서 새로운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Xbox360 라인업은 PC 온라인게임 '월드 오브 탱크'를 Xbox360에 맞게 개발한 Xbox360용 '월드 오브 탱크'이다. 워게이밍 대표 빅터 키슬리는 "우리는 어떤 콘솔 플랫폼이 '월드 오브 탱크'에게 최선인지를 고민했고, XBOX LIVE 커뮤니티의 규모를 고려하면 Xbox360이 최선이라고 생각했다"며 "우리는 월드 오브 탱크의 게임성을 Xbox360으로 옮겨오기 위해 열심히 일했다"고 말했다. 월드 오브 탱크는 XBOX LIVE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번 여름에 Xbox360 독점으로 발매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어서, '다크 소울2'가 Xbox360으로 2014년 3월에 발매된다는 사실과 Xbox360용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다크 소울2 트레일러 보러가기


■ XBOX ONE, '트위치'를 통해 게임플레이 화면 생중계 가능

XBOX ONE에서 '트위치'(Twitch)를 통해 자신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장면을 인터넷 생중계할 수 있다는 사실이 공개됐다. 또한, 자신의 게임플레이를 영상으로 녹화해서 다시 볼 수도 있고, 인터넷에 업로드 할 수도 있다고 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210
55
596196

Daum view 랭킹

노트포럼 바로가기

미디어잇 바로가기

보드나라 바로가기

루리웹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