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객의 프로그래밍 연구실


에이수스, 카비레이크 지원 메인보드 신제품 공개 Main-Board

출처(작성자)

  노트포럼

작성일자

  2017.01.17

링크

  http://www.noteforum.co.kr/news/index.htm?nm=42499

취객 코멘트

  참고로 ASUS 내에서는 메인보드를 마더보드 라 하더라..





에이수스의 2017년 메인보드 라인업이 17일 열린 메인보드 신제품 발표회 자리를 통해 처음 대중에게 공개됐다. 인텔의 최신형 프로세스인 7세대 카비레이크(Kaby Lake)와 최적의 호환성을 보장하는 이번 신제품은 ASUS(한국 지사장 David Fu, 이하 에이수스) 만의 독자적 기술이 축약돼 게임, DIY 그리고 설계나 프로그래밍과 같은 전문환경까지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예고했다.



강남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낮 2시부터 4시까지 총 2시간동안 열린 발표회는 1부에서는 신제품 발표와 인텔과 프리플로우의 강연을 거쳐 2부는 2017년 신형 메인보드에 적용된 신기술 강연의 식순으로 진행됐다. 발표회 현장에는 IT/전자/산업 분야의 전문기자와 업계 관계자 그리고 파워 블로거를 포함 총 150명이 다녀가 에이수스가 처음 공개한 신제품 메인보드에 남다른 관심을 보였다.


행사를 통해 에이수스가 새롭게 선포한 2017년 라인업은 균형 잡힌 성능과 튜닝 편의성을 앞세운 PRIME 시리즈, 하드코어 사용자들의 높은 지지를 받고 있는 ROG 시리즈, 디자인과 게임에 특화된 기능이 돋보이는 ROG STRIX 시리즈, 마지막으로 내구성과 안정성으로 극한의 사용 환경까지 충족하는 TUF 시리즈의 총 4가지로 나뉜다.


사실상 2017년 메인보드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 에이수스 제품만의 차별화된 전력이다. 에이수스는 금일 첫 메인보드 발표회를 통해 본격적인 판매 활동의 시작을 선포함과 동시에 세계 3대 컨슈머 노트북 브랜드이자 메인보드 시장 글로벌 1위 기업으로서의 입지 강화를 예고하였다.


이와 같은 자신감의 원천은 지난 2016년에 에이수스 코리아가 기록한 성장세를 통해서도 증명됐다. 지난 2016년의 한 해 동안 에이수스가 기록한 성장세는 전년 대비 21% 이상에 달하며, 2013년을 기준으로 비교했을 때에는 약 58% 이상에 달해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해 왔다.




2부에서 열린 기술 강연에는 에이수스 코리아의 이종원 주임이 나서 2017년 에이수스가 선보인 200시리즈 메인보드만의 특별한 핵심 기술에 대해 설명했다. 대표적으로 손꼽힌 기능으로는 한 번의 클릭으로 오버클럭킹과 강력한 쿨링을 가능하게 하는 ‘5-Way Optimization’ 기술과 게이머에게 환영 받을 113db SNR 기준의 고성능 오디오 칩셋이다.


전 세대에 비해 더욱 강화된 게이밍 사운드 관련 기능들은 실제 게임 구동 시 게임 속의 총탄 또는 적군의 움직이는 방향까지 소리까지 구분할 수 있는 입체적인 사운드 기술로 시가지 전투와 같은 게임에서 만족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됐다. 또한, 강화된 AURA SYNC는 체감 만족에 이어 감성 만족까지 이끌 전망이다. 전용 AURA 소프트웨어를 통해 메인보드와 주변기기를 연동해 LED 색상을 자유롭게 컨트롤하는 원리다.


이날 열린 발표회는 2017년 들어서 에이수스 코리아가 처음 마련한 메인보드 신제품의 공식 발표회 행사이며 인텔 코리아와 커스텀 PC 전문 기업인 프리플로우가 함께해 더욱 특별한 무대로 꾸며졌다. 또한 현장에는 에이수스와 프리플로우가 함께 준비한 커스텀 수냉 PC가 참관객에게 특별한 체험의 기회를 줬으며, 먼저 공개된 에이수스의 게이밍 노트북 제품 또한 진열돼 소개됐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2222
182
592719

Daum view 랭킹

노트포럼 바로가기

미디어잇 바로가기

보드나라 바로가기

루리웹 바로가기